대학원소개

인사말

여러분 반갑습니다.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은 2000년 설립인가를 받은 이래,
21세기형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계 인재를 배출해왔습니다.

최근 들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문화예술계도 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에서는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문화 현상을 탐구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 중심 교육과 다양한 학문분야와의 융합연구를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문화콘텐츠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창의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전문 아티스트로서의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교육과 실용적인 교육을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일본 등 해외대학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본 대학원에서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더 활발한 국제 교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은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첨단 교육 환경 구축을 통하여 미래의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종합 예술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산업을 주도하며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글로벌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입니다.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장 김학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