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디지털 문화와 더불어 디자인 분야가 갖는 그 특수성과 그에 따른 차별화 된 교육체계의 마련은 우리 현실에 비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에 본 대학원에서는 다양한 예술 디자인 분야에 현대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퓨전의 개념을 예술과 디자인 분야의 교과 과정에 함축적으로 정립하였으며,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독창적이고 종합적인 협력 연구와 신 개념을 통한 예술과 디자인의 연계연구를 종합한 특수대학원을 설립하였다.
본 대학원은 대중예술 제 분야와 뉴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 제작 · 마케팅 등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에서 현장 실무에 특화한 교육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실용음악 · 연극 · 영화 · 뮤지컬 등 대중예술과 문화예술 콘텐츠의 기획 · 제작 및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 MCN 창업에 이르기까지 기존 예술의 모방과 재현에서 벗어나 보다 창조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지닌 멀티 엔터테이너로의 도약을 위해 각 전공의 심화 과정은 물론 전공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자 한다.
교육목적
문화복지사회건설을 위한 유능한 지도자 양성
교시
경희정신
교훈
교육목표
경희대학교는 대한민국의건국정신인
홍익인간의 이념과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창학정신에 바탕하여
다음 네가지를 교육의 목표로 삼는다.
전인교육 (全人敎育)
우리는 편향된교육을지양하고 지, 덕, 체의 종합적인 수련을 통하여전인적인 인격의 소유자를 육성하고 한다.
한편으로 냉철하고이지적인 지성을 연마하며다른 한편 덕성을 함양하고강인한 의지를기르며 진치적인 기상을 갖도록 종합적인 전인교육을 도모한다.
정서교육 (精緖敎育)
건전한 정서 함양을 통하여 우리는 보다 명량하고 밝은 사회를 이루어 나갈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자연이나 환경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자세를 갖도록 교육하며, 이를 위해 아름다운 환경을 가꾼다.
또 온화하고 고상한 인품을 소유하며 예술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인성교육을 추구한다.
과학교육 (科學敎育)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조직적인 사고방식에 의해서 우리는 문화세계를 창조하여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인간사회에서 과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실로 크다. 무릇 과학과 기술의 진보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우리의 생활을 빠른속도로 바꾸어 놓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우리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과학교유을 실시한다.
민주교육 (民主敎育)
인류의 역사를 통해 볼 때 가장 바람직하고 휼륭한 사회형태는 민주주의 사회이다. 민주주의는 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실천되어야 한다. 대학은 여러분야에서 우리 사회의 지도자들을 길러내는 곳이며, 특히 지도자는 민주적인 사상과 생활에 익숙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민주적인 사상과 정신에 투철아혀 우리 사회를 민주화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할수 있는 역군들을 양성하고자 한다.